제가 주로 거래하는 증권사인 키움증권에는 계좌가 6개가 있습니다. 원래는 세븐 스플릿(split) 박성현 님의 운용법을 따라 해 보려고 계좌를 늘리다가 6개까지 개설 후 멈춰놓은 상태입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장투, 스윙, 단타로 계좌를 분리시키거나 보고 싶지 않고 묻어두기 위해 치워버리고 싶은 주식들을 일정계좌로 몰아놓고 관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1개의 계좌보다는 여러 개의 계좌를 성격에 따라서 나누어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제1계좌를 제외하고는 다 비대면 개설 계좌로 환전 이벤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95% 환율 우대와 0.07% 수수료로 해외주식을 하기에 미국주식을 하려면 비대면 계좌 개설을 이용하는 게 필수입니다.
1년 단위로 이벤트가 지속되는데 거래내역이 존재해야 이벤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키움에서 진행하고 있는 1년 단위 수수료 이벤트입니다.
계좌를 여러 개 운용하다 보니 현재 2개의 계좌가 비어있어 주식을 이동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전에 손해 본 계좌들만 모아서 한계좌에 몰아놓고 관리했었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 정리도 되고 해서 주식을 재분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내 계좌에서 다른 내 계좌로 주식을 이동하는 게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영웅문 Global을 실행하시고 상단 메뉴바 중 온라인업무를 선택합니다.
입출고/대체 를 선택해 [3139] 계좌 간 유가증권대체(해외증권)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영웅문을 사용해 보신 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3139 메뉴번호를 좌측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뜨겠죠?
상단계좌가 이동시킬 원 계좌입니다. 비밀번호를 넣고 엔터를 치시면 해당계좌에 있는 주식목록이 아래 리스트로 뜨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 입고계좌번호를 선택하시고 이동하고자 하는 주식을 선택합니다.
이제 전송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의하실 점은
이처럼 업무시간에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본인이 투자하고자 하는 성향에 따라서 주식을 계좌별로 몰아넣을 수 있으며 수익과 수익률을 계좌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관리가 쉬워진다고 생각이 되네요.
비대면 계좌에 거래를 한건이라도 일으키기 위한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세븐 스플릿처럼 마이너스인 계좌를 다른 계좌에서 점차적으로 관리한다면 정신적으로도 이겨내기 쉬워지게 된다고 보입니다.
그럼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재테크맛집 > 미국주식뽀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나도 할 수 있어? (2) | 2024.01.11 |
---|